2024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활동 관련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활동 전 관련 사항을 숙지하신 후 근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향후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금 업무처리기준에 따라 세부내용 변경 가능함 ★
◎ 2024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운영기간 및 시간
○ 근로기간 : 2024. 3. 1.(금) ~ 2024. 8. 31.(토)
○ 활동시간 : 1일 최대 8시간 / 1주 최대 20시간(2024. 6. 23. 까지), 최대 40시간(2024. 6. 24. ~ 2024. 8. 31.) / 1학기 최대 400시간
※ 학기 최대시간이 장학재단에서 안내된 시간과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근로 진행
○ 학적변동 시 근로 진행 불가
※ 졸업, 휴학, 자퇴, 제적, 수료 등 학적이 변경 될 경우 해당 시점부터 근로 내역은 인정되지 않고 삭제처리함
※ 특히, 휴학의 경우 휴학 신청 시 바로 학적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근로 종료 후 휴학신청 요망
◎ 국가근로장학생 근로 진행 과정
① 근로장학생 선발 → ② 서약서 확인 및 사이버오리엔테이션 수강 → ③ 학업시간표 입력 → ④ 업무스케줄 입력 → ⑤ 교육이수보고서 제출 → ⑥ 근로진행 및 출근부 입력 → ⑦ 근로지 평가 진행
◎ 활동 시 유의사항
○ 학업시간표 등록
-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더라도 포탈-통합정보시스템-시간표 상 수업시간이 표시되어있으면 해당 시간은 근로활동 불가
예) 강의시간이 [온라인강의실 ZZ200:화(1)(2)] 로 되어 있으면 화(1)(2)에 해당하는 시간은 수업으로 입력 및 근로 진행 불가
- 수강신청 내역이 바뀐 경우 통합정보시스템 – 수강신청이력 캡쳐 및 제출 필수
※ 캡쳐 시 본인 학적, 강의명, 강의시간, 수강신청날짜, 수정날짜가 모두 확인되도록 캡쳐
※ 수강신청이력을 제출하지 않고 수강신청 내역을 변경하여 이미 입력한 시간이 근로시간과 겹치게 되는 경우 해당 내역은 삭제처리함
예) 3월 7일(목) 09:00 ~ 10:00 에 수업이 없어서 근로 진행 → 3월 7일 (목) 09:00 ~ 11:00 수업을 새로 잡음
→ 수강신청이력 미제출 한 경우 현재 시간표 기준으로 수업시간에 근로를 진행한 부정근로가 되므로 3월 7일(목) 09:00 ~ 10:00 내역은 삭제처리
○ 업무스케줄 및 교육이수보고서 제출
- 만약 근로활동이 업무스케줄 및 교육이수보고서 제출 전에 시작된 경우 출근부 입력하지 못한 내역은 근로지 담당 선생님께 입력 요청
○ 출근부 입력
- 출근부 입력은 당일 출근부 앱을 통해 입력
- 근로 활동은 근로지에서 진행
※ 근로지가 아닌 기숙사, 자택 등 장소에서 근로 활동 후 출근부 입력 금지
★ 수업시간 출근부 입력 금지
- 일시적 휴강시에도 출근부 입력 금지
- 보강주간에 수업이 없더라도 출근부 입력 금지
- 계절학기 수강 시 출근부 입력 금지
- 현장교육실습 수강 시 출근부 입력 금지
○ 부정근로 금지
- 공공재정환수법 적용에 따라 부정근로 적발 시 원금 + 제재부가금(원금의 최대5배) + 이자 반환
○ 타 근로장학금 동시 진행 불가
- 교내 봉사장학금,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장학금과 동시 선발 및 진행 불가
◎ 장학금 지급
○ 교내근로 : 시간당 9,860원 / 교외근로 : 시간당 12,220원
○ 지급일자 : 활동 익월 15일
○ 근로지에서 근로장학생 출근부를 확인 및 제출처리 하지 않은 경우 장학금 지급 불가
※ 월말 출근부 입력 완료 후 근로지 담당 선생님께 출근부 확인 처리 요청할 것
○ 장학금은 등록금을 완납해야 지급 가능
※ 등록금 미납, 분납 시 장학금 지급 불가
◎ 기타 문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290
- 학생지원과 : scholarship@inu.ac.kr / 032-835-9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