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의 제 33회 졸업 패션쇼
이번 인천대 졸업 패션쇼
33회 패션쇼는 학생들 개인별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세 파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먼저 웨어러블하지만 각 디자이너만의 독자적 콘셉트를 반영한 Paragraph #01의 9인, 보다 아방가르드한 감성을 강조한 Paragraph #02의 9인, 디자이너의 예술적 상상과 표현에 중점을 둔 Paragraph #03의 11인, 총 29인의 디자이너의 독자적인 창작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의 박지선 학과장은 “33회 졸업 패션 컬렉션은 가능한 많은 대중에게 작품을 선보이고자 하는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진행한다.”며 “학생들이 겨울 방학을 반납하고 여러 차례 현장 답사 후 장소를 결정하였고, 작품 제작뿐만 아니라 예산 관리부터 영상, 모델 섭외, 연출, 홍보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기획, 진행하였다. 또한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는 패션 산업의 현재 트렌드를 인지하고, 현실 공간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적 프레젠테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광학, 동력 기술을 도입한 융합적 작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졸업 패션쇼를 통해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학생들의 깨어있는 사고와 우수한 역량이 결집된 컬렉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패션산업학과 이현승 교수는 “이번 패션쇼에서 학생들은 현재 패션산업이 IT 기술의 적극적인 도입을 통해 대대적인 디지털 전환기에 있음을 이해하고, 이를 쇼에 녹여내고자 창의적 디자인 및 의복구성기법과 함께, Digital textile printing과 3D printing, 광학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패션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하고 이를 성취해 내었습니다. 이를 통해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학생들의 진취적인 성향과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추진력이 증명된 쇼였습니다. 쇼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낸 학생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라 말했다.
특히 이번 인천대 졸업 패션쇼는 제이미웨슽, ㈜ 지이모션, 닥터그레이스랩, 포뷰트, 르아브, CONEXION, 백제 등의 브랜드에서 후원 및 제품 협찬을 지원해 더욱 풍성해진 패션쇼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패션쇼는 인스타그램 @inuf.archive 계정과 유튜브 @inu_fashionindustry 계정에 실시간 생중계되어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